토목사업 Civil Engineering

생활의 편의와 자연보호의 조화를 생각하는 범양의 기술
토목과 환경, 조경분야의 인프라가 하나되어 새로운 생활환경을 창조합니다.

  • 토목공사/토목
    기술영업 부문

    도로, 철도, 교량, 고속도로,국가주요 철도망, 지하철 등 공공부문의 토목사업 해외공사 지원 및 기술관리 건축 토목 사업과 연계해 도시환경과 자연환경을 가꾸는 사업

  • 환경플랜트 부문

    공공하수처리시설, 쓰레기 종합위생 처리시설, 수 처리 등의 환경기초 사업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

  • 토목공사 / 토목기술
    영업 부문소개

    급속하게 발전하는 국내외 경제상황에 맞추어 자연이라는 삶의 터전을 보호하며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하여 국가발전 및 삶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당사 창립 이후 1962년 5월 17일 토목사업을 처음 시작했으며, 도로와 철도, 교량, 터널, 제주도 매립공사 등 수많은 공공부문의 토목사업에 참여하여 국토의 균형개발과 물류소통 등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해 왔습니다.
    또한 토목공사의 가장 핵심인 고속도로는 서해안 고속도로, 중부내륙고속도로, 전주-광양간 고속도로 등 대다수 국가 핵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준공 또는 진행해 왔으며 최근에는 중부고속도로 시설개량공사에도 참여하여 기존 노후된 도로의 수명 및 가치를 높이는 사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. 국가주요철도망건설사업에도 적극 참여해 대구지하철, 인천지하철, 경부고속철도, 대전도시철도 등 시민의 발이라고 할 수 있는 지하철 및 철도공사를 통해 지하공간개발의 축척된 시공노하우를 현실화 시켰습니다.
    조경사업은 ‘아름답고 건강한 환경창조’라는 명제 아래 2000년도에 조경사업등록과 함께 시작하였으며, 건축 및 토목, 그리고 도시계획과 밀접한 협력관계를 갖는 미관예술의 총체라 할 수 있습니다.
    도시환경과 자연환경의 곳곳을 보다 인간에게 쓸모있고 아름답게 다듬고 가꾸는역할을 담당하며, 최근 환경의 중요성 및 이용자의 요구대로 인해 공사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 당사는 다수의 조경공사를 통해 녹색환경 건설 및 주거문화 품격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.

  • 환경플랜트 부문소개

    자연이 훼손되지 않게 보호하며 훼손된 자연을 복원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후손에게 전달해 주기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당사는 1991년 4월 13일 일반폐기물 처리설계시험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 처리분야 신기술개발을 통한 하천수질개선 사업을 진행 하였으며, 우수한 수 처리기술을 국내 환경기초시설에 보급 촉진하여 국내 환경산업의 선도적인 역활을 하였으며,우수한 시공능력을 기반으로 환경기초시설 공사 및 신재생에어지사업에적극 참여함으로써 미래지향적 환경플랜트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것입니다.